손 관리로 손상 방지, 예쁜 손으로 자신감 UP!

벌써 추운 겨울이 막바지에 이르고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겨울 동안 건조한 날씨에 손이 많이 트거나 상했을 건데요, 봄을 맞아 손이 예뻐지는 예쁜 손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방법의 핵심은 바로 수분 관리, 보습 입니다. 피부의 적은 건조함이니까요.

보습 – 건조해지기 쉬운 손을 촉촉하게 해주기

겨울철에는 가만히 있어도 건조하고, 손을 씻고 나면 비누로 인해 손의 유분이 빠져 더 건조해집니다. 핸드크림이나 바세린 계열의 로션, 크림을 수시로 듬뿍 발라서 손의 수분이 도망가지 못하게 유지해주세요. 핸드크림이나 로션은 계절에 상관없이 항상 사용 해주셔야 합니다.

손 관리로 손상 방지, 예쁜 손으로 자신감 UP!

[adinserter block=”5″]

손 마사지 – 많이 쓰는 손의 피로 풀어주기

우리 생활에서 손은 가장 많이 노출되고, 가장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외부 접촉 또한 불가피합니다. 이로 인해 수시로 오염되고, 세척하고를 반복하게되고, 많이 사용하면서 피로가 누적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손에 살이 잘 안찌는 이유가 많이 움직여서겠죠. 그만큼 손은 피로에 절어 있습니다. 핸드크림이나 바세린, 로션을 발라주고 피부 흡수도 도울 겸 손 마사지를 충분히 실행 해주세요. 손 마사지는 몸의 장기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손 마사지로 변비나 두통을 완화해주는 효과도 있고, 긴장감 해소를 통한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 있습니다.

장갑 착용 – 겨울철 건조한 공기로 부터 내 손의 수분 보호

춥고 건조한 겨울철의 날씨에 손을 외부에 그대로 노출하게되면, 추운 공기로 인해 피부가 경직되고, 건조한 환경에 손의 수분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저온과 수분 손실은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보호를 위해서 장갑을 착용해주세요.

[adinserter block=”5″]

각질, 큐티클 관리

손이 이미 거칠어 졌다면, 각질 제거를 통해서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각질 제거를 위해서는 꼭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은 피부의 급격한 온도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에 피부가 오히려 더 건조해지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충분히 불려서 부드러운 천 또는 핸드크림과 흑설탕을 1:1로 혼합하여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문질러주면 각질이 제거 됩니다. 손톱 끝과 피부 사이의 큐티클도 건조한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면 넓어진 부분이 각질처럼 일어나거나 거칠어져서 보기 흉하게 되기도 합니다. 큐티클도 손 각질 제거와 같은 방법으로 깨끗이 관리 해주세요.

예쁜 손을 만들고 지키기 위한 손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손의 보습과 수분 손실 방지에 꼭 신경 쓰셔서 항상 촉촉한 상태를 유지 하는것 잊지 마시고 예쁜 손 관리와 만들기 하시기 바랍니다.

[adinserter block=”5″]

함께 보면 좋은 글

발렌타인데이(2월 14일) 선물 추천 순위 Top 3 (성인, 학생 공통)
Best 5 마카 추천, 효능, 성분, 부작용 및 영양제 추천
전국 임플란트 가격 비교하는 방법 Top Tip (지역, 종류)
임플란트 지원금 신청방법, 노인 틀니 치과임플란트 지원사업